loading
[스팀 정보] 스팀 게임 백업 복원하는 방법, 스팀 게임 구매
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팀 정보] 스팀 게임 백업 복원하는 방법, 스팀 게임 구매

반응형

 

 

 

 

 

오늘은 스팀 게임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컴퓨터 포멧하기전에 스팀 게임을 백업해놨는데, 그동안 게임을 쭈욱 못하고 있다가 이번에 백업 디스크에서 백업 파일 남겨놓은걸 발견했지 뭐에요. 그래서 저도 다시 백업을 복원​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잊어버려가지고 알아볼겸 포스팅 작성하게 되었답니다.

제가 백업해놓은 게임은 스타듀밸리와 스타바운드입니다. 게임이 온라인 상에 저장되는게 아니라 컴퓨터에 데이터가 저장이 되기때문에 포멧을 하게되면 진행했던 데이터가 싹 날아가기때문에 백업을 해두었던것 같습니다.

 

저처럼 포맷을 하기위해 백업을 하시는 분들고 계시고, 아마 모드 충돌이나 그런것을 방지하기 위해 백업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스팀 게임 백업 복원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려요.

 

 


맨위에 Steam-게임 백업 및 복원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두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현재 설치된 프로그램을 백업하는것과, 이전 백업 복원을 하는것이 나옵니다. 백업을 하시려면 첫번째거를 선택하셔서 다음을 누르시면 되시고, 오늘은 저는 복원 포스팅이니까 이전 백업 복원을 눌러 진행하였습니다. 이전에 백업해둔것을 불러오는 작업입니다.


 

 

충돌때문에 백업을 하셨던 분들은, 원래 설정되어있는 스팀의 백업 폴더에서 저절로 검색이 되실거고, 저처럼 싹지우려고 다른 디스크에 백업을 하셨던 분들은 찾아보기를 눌러서 백업파일이 있는 폴더를 찾아주세요.

 

 

 

스타바운드와 스타듀밸리 백업해준 파일을 찾았습니다. 오랜만에 복원을 하는거라 두가지 게임 모두 어디까지 진행을 했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습니다.

 

 

검색된 프로그램 백업 파일이 잘 나오는걸 확인하시고, 다음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체크 창이 나오는데 게임도 원하는 게임만 골라서 복원하는것도 가능하네요.

 

 

 

 

이렇게 설치할 게임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르면 로딩이 되고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하면 복원이 끝납니다. 모드가 많이 필요한 게임이나 데이터 충돌이 일어날수있는 게임들은 가끔 이렇게 백업해두시면 충돌이 일어났을때나 갑자기 컴퓨터 고장이 났을때 유용한것 같습니다. 가끔씩 백업을 눌러 저장해두면 안심할수있겠네요.

 

스타바운드랑 스타듀밸리, 두가지 모두 어디까지 게임을 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잠깐 스타듀밸리를 켜보았습니다. 3개의 제 농장이 나오네요. 

 

 

 

 

돈이 가장 많은걸 클릭해서 들어가 보았는데요. 그 전에 보니까 따로 받아서 넣었던 모드나 리텍스쳐 파일은 백업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기본템으로 바뀌어있더라고요. 그래서 또 다시 검색해 보니까 리텍스처는 폴더 자체를 복사해서 다른곳에 저장해 놨다가 덮어쓰기 해야한다고 하네요. 젠장 몰랐네요. 아무튼 게임자체는 잘 백업되어 복원된걸 확인했습니다. 아무튼 이번 일로 제가 이전에 스타듀밸리 엄청 많이 했었다는걸 알게되었네요. 세바스찬이랑 결혼하세요 여러분.

 

 

 

 

스타바운드는 어디까지 했더라... 아무튼 이렇게 스팀 백업과 복원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더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안녕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