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닌텐도 스위치] 캡쳐 스크린샷 찍는 방법 &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 스위치] 캡쳐 스크린샷 찍는 방법 &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닌텐도 스위치 캡쳐 스크린샷 찍는 방법과 PC 옮기는 방법  포스팅 하려고합니다. 사실 제가 몰라서 제가 알아보려고 포스팅하는 거랍니다. 오늘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칩을 배송받아서 하기 시작했는데 예전에는 집에서 혼자 하느라고 딱히 스크린샷을 찍을 일이 없었는데 이번에 조금 부지런하게 플레이 일지를 써보려고 중간중간에 캡쳐를 했거든요.

 

 

 

 

 

그런데 닌텐도 스위치 스크린샷을 엄청 찍다가 생각해보니, 이거 어떻게 PC로 옮기지?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SD카드를 이용해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써야하더라고요. 이런 닌텐도 용으로 따로 사둔게 없어서 카메라에 있는 SD카드를 털어보기로합니다. 그런데 SD 카드 넣는곳은 어디였지? 하고 기기를 살펴보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산지 1년 넘었는데 아직도 1도 모르고 게임만 했더라고요. 저란 사람....여기 보시면 뒷 부분에 있어요. 저는 밖에 놀러나가서 휴대할때 거치대 용도로만 사용했지 SD카드 넣는 부분이라고는 생각도 못하고있었네요. 아무튼 이렇게 SD카드를 넣고 설정에 들어가서 데이터 관리에서 화면 사진과 동영상 관리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스크린샷 옮기는 방법

 

 

 

 

이미 찍어놓은 것들을 옮기려면 위에 사진 순서대로 보시면 된답니다. 화면 사진과 동영상 복사/삭제 에서 본체 저장 메모리를 누르고 본체에 있는것들을 SD 카드로 복사하기를 누르면 끝이랍니다. 간단하네요. 그리고 나서 기기에서 빼서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사용하면 끝! Nintendo > Album > 이렇게 들어가면 날짜 별로 잘 정리되어있네요. 

 

 

 

 

 

 

혹시라도 닌텐도 스위치 캡쳐 방법도 모르실까봐 한번 정리해드릴게요.

 

닌텐도 스위치 스크린샷 & 동영상 캡쳐 하는방법

이건 어려운거 1도 없어요. 그냥 게임하시다가 컨트롤러의 보시면 방향키 아래쪽에 네모난 버튼이 있어요. 그것을 누르면 된답니다. 이렇게 말로 잘 이해안되실까봐 아래 사진에 동그라미 쳐두었어요. 아무튼 저 부분을 한번 누르면 화면 캡쳐가 됩니다. 그리고 길게 한번 눌러주시면 동영상으로 저장이 된답니다.

 

 

 

 

 

 

아 그리고 누른만큼 동영상이 찍히는줄 알았는데, 길게 누른다고 동영상 길이가 길어지진 않더라고요. 30초까지 저장 됩니다. 화면 위쪽으로 캡쳐가 되었다고 나와요. 이렇게 스샷찍어서 위에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이용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오늘 게임하면서 저장한 파일 잠시 보여드릴게요.

 

예전에 마리오랑 젤다 하면서 잘못눌러서 캡쳐한것들도 여러개 있더라고요. 일단은 사용하던 카메라에 있던 메모리카드에 옮겨서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닌텐도 용으로 하나 장만해야할것 같네요. 

 

 

 

 

시드왕자님 사랑해요

 

 

아 그리고 검색하다가 알았는데, 참고로 게임중에 녹화기능이 안되는 게임도 있다고 하네요. 혹시 안되면 따로 되는 게임인지 안되는게임인지 알아보셔야 할거 같아요. 보통은 거의 다되는거 같아요.

 

 

 

 

이렇게 옮기는 방법 잘알았으니, 동물의 숲 플레이 일지 꼬박꼬박 한번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쓸수있을런가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그럼 난 이쯤에서 실례할게구리! 

 

 

 

반응형